상호 : 청진동 해장국
연락처 : 054-771-1618
맛집위치 : 경주시 용강동 1332-5번지. 대신 탑스토아 부근 산업도로변
기타사항 : 서울식 중부식 해장국
멸치를 주로 한 맑은 장국에 콩나물과 메밀묵 말아내는 경주식 해장국이 아닌 사골 국물과 우거지에 부드러운 선지가 숨어 있는 중부식의 얼큰한 해장국 집이 동천동 북쪽 산업도로변에 열렸다. 오래 우려낸 진한 사골국물과 선지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며 체인점으로 운영되는 터라 맛과 정성이 변함없이 유지되기를 기대한다.

새로 지은 조립식 건물이 깨끗하고, 철원이 고향이라는 주인이 울산에서 옮겨 왔다고 하는데 온 가족이 열심히 친절하고 의욕적으로 일하고 있으므로 참 밝다는 느낌이 드는 집이다. 선지 해장국외에도 뼈다귀 해장국과 감자탕도 수준급으로 내고 있으므로 간단한 술자리로도 손색이 없어 보이는데 단지 내부 방음이 소홀한듯 조금 소란한게 흠이라면 흠이다.

그때그때 따로 삶아 내는 듯 선지 리필은 가능한데 시간이 좀 걸리므로 선지 즐기시는 분들은 주문 때 미리 얘기하면 따로 푸짐하게 내어 주고 경상도 입맛에 맞추느라 국물이 좀 짜게 나오는 경향이므로 미리 짜지 않게 부탁하면 간을 낮추어 주기도 한다. 식구들의 강원도 사투리가 정겹고 경상도 사람들과는 달리 항상 웃는 얼굴이 보기 좋다.
.
선지 해장국 4,500원, 뼈다귀 해장국 5,000원, 감자탕 15,000 -25,000원
Posted by 상운(祥雲)
,